본문 바로가기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 애플리케이션 소개

by 유랑2 2021. 11. 3.
728x90
반응형

왜 키네마스터인가?


지금 이 순간에도 하루 평균 약 700만 명의 세계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키네마스터', 현존하는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중 PC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가장 유사한 UI를 제공하며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영상 전문가들이 인정하는 키네마스터 애플리케이션을 간단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https://kinemastercorp.com/

 

KineMaster - Mobile Video Editor

Professional Mobile Video Editor

kinemastercorp.com

 

키네마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다. “키네마스터는 2013년 12월 출시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폭발적 성장을 바탕으로 2019년 12월 누적 기준 2억 다운로드를 달성하였으며, 강력한 모바일 편집툴을 기반으로 한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 편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와 함께하는 미취학 아동 수강생부터 젊은 청년, 비대면 콘텐츠 시대의 떠오르는 샛별인 시니어 크리에이터들까지 다양한 수강생들이 별다른 준비 없이, 늘 소지하고 다니는 스마트폰 하나만으로 퀄리티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건 무엇보다 키네마스터 의 쉽고 직관적인 편집 매뉴얼 덕분이라 생각한다.

 

키네마스터는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서 별도의 비용 없이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키네마스터

 

이제 키네마스터의 시작 화면과 간단한 특장점을 살펴보자.

스마트폰으로 키네마스터 다운로드 완료 후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실행하면 다음 페이지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키네마스터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틱톡과 유튜브 바로가기 버튼이다. 사실 영상 편집을 마치고 업로드 가능한 사이트로 접속하는 행위 또한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 과정들을 클릭 한 번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이보다 편리할 수 있을까? 이제 실행 화면에 보이는 세 가지 버튼을 하나씩 살펴보자. 

★ 틱톡: 버튼 클릭 시 바로 틱톡 사이트로 이동한다.
★ + 버튼 클릭 시 본격적인 영상 편집이 가능한 타임라인 화면으로 이동한다.
★ 유튜브 버튼 클릭 시 영상 편집을 마친 후 유튜브에 업로드가 가능하다.

 

 


에셋스토어

에셋스토어 시작 화면


조심스럽지만 감히 키네마스터를 이용하는 이유라고도 할 수 있는 에셋스토어를 살펴보자. 에셋 스토어란 이 비디오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이펙트, 전환 효과, 음악, 효과음, 글 꼴, 오버레이 에셋을 자유롭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이용하는 유튜브에 비유하자면, 영상 편집 시 기본 편집이라 일컫는 컷 편집을 완료한 후 유튜브 영상에 자막을 넣고, 자막에 어울리는 폰트를 고르는 데 필요한 폰트가 에셋 스토어에 다양하게 존재한다.


컷과 컷을 이어주는 화면 전환 효과와 배경음악도 저작권 걱정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나뉜다.)

 

개인적으로 키네마스터가 제공하는 음악들이 영상 편집자에게 굉장히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영상 편집 시 촬영한 영상 소스는 대개 직접 촬영한 경우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하여 영상 편집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컷 편집 이후 영상에 맞는 배경음악을 고르는 것부터는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다. 키네마스터에서 제공하는 음악 소스들을 잘 활용한다면 이와 같은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수 있다.


키네마스터 에셋 스토어 이용 시 프리미엄 구독 결제의 월간 금액은 4,500원이며 연간 금액은 25,000원이다.

우선 월간 구독으로 시작해서 한 달동안 키네마스터를 사용하는 빈도수를 체크한 뒤 키네마스터가 자신에게 잘 맞는 것 같다면 연간 구독권을 구매하기를 권장한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